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생활정보

사업자 현황신고 방법 | 홈택스를 통한 셀프 신고 가이드

by 인간_0101 2025. 2. 1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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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자 현황신고 방법 | 홈택스를 통한 셀프 신고 가이드

사업을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매년 사업자 현황신고를 해야 합니다.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홈택스를 이용한 신고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
✅ 사업자 현황신고란?

사업자 현황신고는 개인 사업자가 국세청에 연간 사업 실적을 신고하는 절차입니다. 간이과세자 및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신고해야 하며, 일반 과세자는 부가가치세 신고를 통해 대체됩니다.

📅 신고 대상 및 신고기한

  • 대상: 간이과세자 및 면세사업자
  • 신고 기한: 매년 1월 1일 ~ 1월 25일
  • 신고 방법: 홈택스를 이용한 온라인 신고 또는 세무서 방문 신고

🖥 홈택스를 이용한 사업자 현황신고 방법

  1.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[사업자 로그인]
  2. 상단 메뉴에서 [신고/납부] → [일반신고] → [사업자현황신고] 선택
  3. 신고 대상 사업장 선택 후, 신고서 작성
  4. 연간 매출, 종업원 수, 사업 유형 입력
  5. 신고서 제출 후 신고 완료 확인

사업자 현황신고 방법 ❘ 홈택스를 통한 셀프 신고 가이드
사업자 현황신고 방법 ❘ 홈택스를 통한 셀프 신고 가이드
사업자현황신고 사업자 로그인
사업자 현황신고 - 사업자 로그인

⚠️ 주의사항

  • 신고 기한을 초과하면 가산세가 부과될 수 있음
  • 홈택스 이용 시 공동인증서(구 공인인증서), 또는 금융인증서 필요
  • 신고 내용이 정확하지 않으면 추후 가산세 부과 가능

❓ 자주 묻는 질문 (FAQ)

Q1. 일반과세자도 신고해야 하나요?

아니요. 일반과세자는 부가가치세 신고를 통해 대체됩니다.

Q2. 신고 후 수정이 가능한가요?

네, 신고 기간 내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. 홈택스에서 수정 신고를 진행하세요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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